종합뉴스

원숭이에 서로 다른 두 가지 세포 배양 실험

코리아뷰티타임즈 2023. 11. 13. 01:25

[코리아뷰티타임즈]

 
 

처음으로 과학자들이 소위 다능성 줄기세포라고 불리는 두 세트의 영장류를 사용하여 키메라 영장류 종을 만들 수 있었다.
 
지난 11월 9일 중국에서 처음으로 중국 분자생물학자들이 소위 "키메라" 품종의 시노몰구스 원숭이를 성공적으로 배양했다.
 
이 배아는 두 가지 서로 다른 줄기 세포 세트로 구성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이전에 유전적으로 변형되었다. 실험에 대한 설명은 과학 저널CELL의 기사에서 연구원에 의해 발표되었다.
 
"우리는 우리 과학 분야에서 가장 야심찬 과제 중 하나를 해결했습니다. 우리가 수집한 데이터는 미성숙 줄기 세포가 영장류의 몸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많은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전자 공학을 위한 새로운 방법의 창안과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종의 보존을 포함합니다.” 상하이 CEBSIT 신경과학 연구소의 연구원이 언론에 인용한 말이다.
 
연구원들은 처음으로 두 세트의 다능성 줄기 세포를 사용하여 키메라 영장류 종을 만들 수 있었다. 이것은 과학자들이 발달의 첫 번째 단계에서 배아 내부에서 발생하는 것과 특성이 가장 가까운 줄기 세포의 특별한 하위 유형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배아 줄기 세포와 마찬가지로 이 줄기 세포는 이론적으로 신체의 모든 조직이나 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다.
 
중국 과학자들은 처음으로 이 아이디어를 실제로 테스트했다. 이를 위해 그들은 시노몰구스 원숭이(Macacafascularis)로부터 9개의 서로 다른 줄기 세포 계통을 배양하고 이들 세포가 형광 빛을 발산하도록 하는 유전자 세트를 DNA에 삽입했다.
그런 다음 이 세포를 다른 영장류 종의 배아 줄기 세포에서 자란 7일 된 배아에 주입하고 여러 대리모에게 이식했다.
 
후속 관찰과 실험을 통해 과학자들은 줄기 세포를 성장, 활성화 및 도입하기 위한 프로토콜을 개발하여 배아 조직에 성공적으로 통합할 수 있었다. 그 결과, 과학자들은 6마리의 건강한 키메라 새끼 시노몰구스 원숭이를 얻었는데, 이들의 신체 조직은 변형된 줄기 세포의 빛나는 자손의 약 67%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러한 세포는 연구자들이 연구할 수 있었던 어린 원숭이의 신체 조직 26개 모두에 존재했다. 이는 다능성 줄기 세포가 실제로 영장류 신체의 모든 성인 조직으로 발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이는 신체 각 기관의 세포 DNA 구조에 고유한 변화가 있는 실험동물을 키우는 것뿐만 아니라, 번식이 어려운 희귀종, 멸종위기종의 동물을 구하는 데에도 활용될 수 있다.
 
키메라는 이질적인 세포 조합으로 구성된 살아있는 유기체이다. 그들은 같은 종의 생명체의 다른 개인과 다른 종의 대표자로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최초의 키메라는 반세기 전에 과학자들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최근까지 동물의 발달 과정을 연구하는 데 사용되었다.
 
 
 
 
 
 

NAVER와 DAUM과 Google에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른언론 아름답고 건강한 뉴스'<코리아뷰티타임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