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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코리아뷰티타임즈 2024. 11. 12. 10:07

[코리아뷰티타임즈]

"AI 시대의 뷰티·예술·경영 활성화 방안" 주제로 열려

 

 

(사)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학회장 김성남)는 11월 8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데미코리아에서 2024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4년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는 신용재 한경국립대 교수, 강형구 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 한국업스타일전문가협회 한성진 회장 등 단체장을 비롯해 미용대학 교수 및 미용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연구 논문과 포스터가 발표되었다.

 

이번 2024년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는 미용업계 전문가 및 관련 산업계가 함께 참여해 뷰티 분야와 관련된 지식과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였다.

 

신성녀 학술위원장의 사회로 1부 순서는 김성남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학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형구 (사)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의 기조강연, 신용재 한경국립대 교수의 연구윤리특강이 열렸다.

 

이어진 2부 순서에는 지정훈(동명대) 교수, 장지연(원광대)교수, 신성녀 학술위원장 등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본격적인 2024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의 각 세션별 논문 발표 및 토론으로 진지하게 이어갔다.

 

또한 마지막 3부에는 추계학술대회 최종 총평과 논문의 종합평가와 함께 우수논문 시상식을 개최해 우수 발표자를 공로하였다.

 

한편 2024년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도 유화코비이오코스메틱, (주)한올엔터프라이즈, 에리카헤어, 쌤시크헤어, 잇미디어센터, 글램팜(서울지사), 데미코리아, 르비반트헤어, 시저스재림, S3아카데미, 두쏠헤어(구성점), 쌤시크헤어(기흥구청점), 헤어스케치(제주점), 비앤조이코리아, 풋풋한리쌤, 네일포시즌, 레프스(모란점), 한국업스타일전문가협회, TMTATTO 등 미용 산업계가 함께 늘 후원하고 있다.

 

2024년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 발표는 다음과 같다.

 

1세션 이은정(박승철헤어) 온라인 리뷰 정보가 미용 소비자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윤진(TM타투) 한국전통 민화 속 동물을 형상화한 파인아트 타투연구/ 이다예(코브) 미용서비스 스케이프가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 차은서((차은헤어) 뷰티헤어종사자의 외적이미지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나영(에이바헤어) 미용 예약 플랫폼 네이버 프레이스 서비스 특성이 신뢰에 미치는 영향.

 

2세션 감아름(살롱아르에) 헤어샵의 서비스품질 연구/조혜민(토니앤가이) 부정적 온라인 리뷰 피드백 효과에 관한 연구/ 박린주(글롱) 미용실 에약플랫폼 활성화 방안과 경영성과 연구/ 남주현(모던살롱) 20~30대 여성들의 자기애 성향과 외모관심도에 관한 연구.

 

3세션 김극준(대경대)/배서령(동국대)/김정희(동국대) 천연 추출물을 이용한 창상치유 소재로서의 응용/ 김경인(서원대) 뷰티 산업 서비스의 소비자 혼란에 대한 연구/ 김호수(헤어날드) 퍼스널 컬러 인식이 이미지메이킹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강희권(서경대) 직업에 따른 미용관련 소비 가치와 구매행동의 차이.

 

포스터 발표 경천호(서경대)/임희경(서경대) 중국신화 동물 장신구 캐릭터 분석 연구/ 김서윤(서경대) 미용제품 마케팅방법에 대한 시대적 고찰... 등 17편의 포스터가 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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