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헬스

팩박스, 인도 K뷰티 커머스 플랫폼과 독점공급 계약

코리아뷰티타임즈 2024. 11. 20. 02:54

[코리아뷰티타임즈]

현지 화장품 명품 플랫폼 로체(주) 높은 성장세!

 

(주)팩박스는 해외에서 향후 가장 큰 시장으로 손꼽는 인도시장 공략을 위한 활로 개척에 본격 나섰다.

 

국내외 화장품 OEM, ODM 디자인 전문 개발사인 (주)팩박스(대표 김윤호)는 최초로 인도의 이커머스 시장에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화장품 명품 플랫폼 로체(주)(대표 빌리킴) 인도 현지 법인과의 독점공급 에이전시 계약을 지난 10월에 전격 체결하였다.

 

김윤호 (주)팩박스 대표는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중국에 진출한 E사의 "미인은잠꾸러기" CF로 유명한 타임화장품의 디자인 개발과 화장품 10대 메이저 N사의 최연소 디자인 실장에 발탁되며 화장품 용기에 최초로 디자이너 사인을 도안하는 등 30년간 유수의 로드샵 브랜드 화장품 디자인 게발에 전념해 왔다.

 

인도 K뷰티 커머스 플랫폼 '벨라루나(www.bellaluna.in)'를 운영하는 로체(주)는 인도에서 유일하게 직구 플랫폼과 물류센터를 현지에서 운영하는 한국 100% 투자지분의 스타트업 업체다.

 

로체(주)의 전신인 히말라야 코스메틱 인도 현지법인을 2005년 설립하여 화장품 및 뷰티사업을 진행해 왔다.

 

로체(주)는 인도 최초로 한국 뷰티 플랫폼 역직구를 구축하며, 현지 100% 투자와 현지인으로 구성된 팀을 통해 3년 동안 준비한 K 뷰티 100개 브랜드를 2024년 12월까지 진출시킬 계획이다.

 

현재 50여개 브랜드가 플랫폼을 통해 인도 13억 고객에게 판매되고 있으며, 인도 아마존에서도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2025년 상반기에는 250개 브랜드를 구축하여 인도 뷰티 플랫폼의 1천만 유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많은 인도 유통 대기업 및 유통 포탈 플랫폼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코트라 및 지자체와의 협력으로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인도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인도 현지 구르가온 뉴델리에 라이브 스튜디오를 통해 국내 화장품을 10일 안에 론칭 및 판매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류 확산을 위한 노력을 통해 인도법인 로체(주)와 (주)팩박스는 인도 시장에서 K명품 뷰티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국내 K뷰티 브랜드의 위상을 알리는 교두보가 될 것이다.

 

한편 인도시장에 화장품 수출에 대한 관심이 있는 관련 업체는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주)팩박스 010 8387 8799

NAVER와 DAUM과 Google에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른언론 아름답고 건강한 뉴스'<코리아뷰티타임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