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시니어라이프코칭스쿨, 100세 시대 국민건강 삶의 행복지수 상승

코리아뷰티타임즈 2021. 5. 12. 02:09

[코리아뷰티타임즈]

 

 

​'시니어라이프코칭' 노령화 사회 워라밸 프로그램 저변 확대

 

 

 

 

 

 

시니어 교육을 담당하는 시니어라이프코칭스쿨이 국내에서 최초로 100세시대 시니어라이프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워라밸을 위한 체계적인 마스터플랜을 제시하며 활동을 시작하였다.

'건강은 최고의 복'이라고 말한다. 밝고 활력 넘치는 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의 인생의 가치와 새로운 희망이 되고 있다. 누구나 노후를 재미있고 즐겁게 산다는 건 가장 행복한 미래다.


최근에 이런 관심만큼 인기있는 시니어모델 과정은 아마도 아름답고 건강한 노후를 꿈꾸는 삶의 활력소로 크게 각광받는다.

사회적인 현상인만큼 방송과 언론 매체에서 화두로 시니어모델 관련 기사를 종종 접할 수 있다.


어떤 주목을 받거나 조명되는 것은 다른 누구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인생의 자신감은 물론, 새로운 목표를 통해 성취감과 삶의 활력을 불어넣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고 시니어 시장이 열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같고 교육을 배우기 시작했지만 점차 더 급진된 새로운 시장으로 과열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시니어라이프코칭스쿨에서는 이미 사회적 통념의 새로운 인식 전환을 제고하고자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노후를 즐기는 모범적인 사회적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운영하면서 시니어라이프코칭을 체계화하여 시행하고 있다.

라이프코칭은 체형교정을 위한 모델워킹 과정을 비롯해 아름다운 미에 대한 관심만큼 자신 스스로에 만족할수 있는 헬스.뷰티를 구현하고 있다.

내자신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셀프뷰티와 변화된 모습을 업그레이드 하는 패션스타일링 수업은 트렌드에 따른 이미지 변신으로 중.장년층(시니어) 삶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고 워라밸을 실현한다.

특히 시니어라이프코칭스쿨은 전국적인 시행에 앞서 확대될 프로그램의 운영과 활동을 본격화하기 위해서 앞으로 자제적인 라이프코칭전문가 과정을 통해 전문강사 양성에도 본격화 하였다.

특히 지자체 및 기관과의 협력이 본격적으로 논의되면서 일자리 창출 효과로 이어지는 모델코칭전문가, 뷰티코칭전문가, 패션스타일코칭전문가 등 각 분야의 코칭강사를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시니어라이프코칭스쿨은 오는 10월 2일~3일까지 제주 서귀포에서 열리는 '2021 서귀포문화재(야행)'에서 (사)제주마을문화진흥원과 공동으로 '제1회 시니어모델 전국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의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나 기관은 전화(010 3033 5222)로 상담하면 앞으로의 진행 일정들을 추후 통지받을 수 있다.

 

 

 

 

NAVER와 DAUM과 Google에서 함께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른언론 아름답고 건강한 뉴스'<코리아뷰티타임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