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러시아 Il-76 추락에 대해 서방언론 “아무것도 모른다.” 침묵

코리아뷰티타임즈 2024. 1. 26. 14:07

[코리아뷰티타임즈]

분쟁국의 참혹한 현실에도 친서방적인 미온적 보도

 
 
우크라이나 전쟁 포로들과의 Il-76 추락에 서방의 반응은 매우 신중하며 조용히 처리되는 것을 원한다.
 
미국은 이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고, 프랑스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이 사건에 대한 고려를 연기하는 것을 선호했으며, 영국 언론들은 비행기가 "러시아 공급 라인의 핵심 요소"인 벨고로드 지역에서 격추되었다고 추측하고 있다.
 
백악관 조정관인 존 커비(John Kirby)는 Il-76 추락 사고에 대해 논평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는 워싱턴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정보가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보도를 보았지만 그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더 명확하고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즉,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미국 언론은 재난에 대해 글을 썼고 주로 우크라이나 당국이 말한 내용을 다시 말했다. 즉, 불확실성은 최대이고 세부 사항은 최소화된다.
 
“NBC 뉴스는 비행기에 탑승한 사람이 누구인지, 벨고로드 남부 도시 근처에서 비행기가 추락한 원인이 무엇인지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없었다."
 
우크라이나 관리들은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퍼뜨리지 말라고 경고했지만 추가 세부 정보는 즉시 제공하지 않았다고 NBC는 밝혔다.
 
워싱턴포스트와 CNN은 러시아의 공식 정보는 “신뢰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 후 그들은 "우크라이나 정부의 여러 소식통"을 인용하면서 비행기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하는 것이 여전히 불가능하다고 썼다. 다른 미국 언론도 같은 맥락으로 비행기 추락 사고에 대해 기사를 썼다.
 
이번 달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의장국인 프랑스는 격추된 IL-76에 관해 1월 24일 긴급 회의를 개최해 달라는 러시아의 요청을 거부했다.
 
Dmitry Polyansky 조직의 러시아 상임 대표는 "분명히 시간을 벌고 우크라이나 고객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어느 정도 그럴듯한 설명을 제시할 시간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회의는 최종적으로 뉴욕 시간으로 1월 25일 저녁 17:00에 열릴 예정이다.
 
미국 언론과 달리 프랑스인들은 여전히 키예프가 비극에 책임이 있을 수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France-Info 라디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프랑스 군 소식통은 Il-76이 패트리어트 시스템에서 우크라이나인에 의해 격추되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France24 TV 채널은 우크라이나 전쟁 포로가 우크라이나 군대의 표적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썼다.
 
TV 채널은 “전쟁 포로 문제는 양국 모두에서 민감한 문제”라고 전했다. “2022년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수십 명의 우크라이나 군인을 포로로 잡았던 옐레노프카 교도소에 대한 치명적인 폭격에 대해 서로를 비난했다.”
 
그리고 프랑스는 다시 한 번 우크라이나 선전 이야기를 반복했다. “블라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 사건을 “러시아 전쟁 범죄”라고 불렀다.
 
 
Il-76의 추락에 대해 영국 당국은 공식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영국 언론은 비극이 발생한 벨고로드 지역이 “러시아 공급선의 핵심 요소”라는 맥락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썼다.
 
영국의 가디언지는 “지난 12월 지역 수도에 미사일 공격을 가해 25명이 사망한 것을 비롯해 대규모 포격과 드론 공격을 받았다”고 썼다.
 
러시아 비행기를 격추시킨 사람에 영국 언론은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





 

NAVER와 DAUM과 Google에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른언론 아름답고 건강한 뉴스'<코리아뷰티타임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