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뷰티타임즈]
제2막 쇼핑 e호스트 새로운 영역에 도전
커머스 프로모션 업체와 전속계약
소우주씨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삶의 일상과 생활의 라이프 스타일이 새로운 변화를 맞고 있다.
전세계가 코로나 충격과 대혼란을 겪으며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삶의 변화로 새로운 언택트 시대가 찾아왔다.
인터넷의 발달로 현재의 코로나 상황에도 라이브커머스가 주목받으며 끼와 재능으로 급상승하고 있는 e호스트 소우주씨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V커머스의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주도하고 있는 다이니믹액션프로모션 전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소우주씨는 이미 푸드앤 방송과 의류, 식품, 수산물, 화장품 등등 다양한 기업의 제품들을 홍보 마케팅하며 e호스트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소유주씨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하고, 매일경제 TV리포터, 뮤지컬 피터팬(웬디역) 주인공, 만화 ‘와일드켓츠‘ 주제곡을 부르는 등 방송연예 활동과 함께 그동안 다양한 방송활동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뷰티전문가로 아로마 테라피스트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결혼 이후 오랜기간 공백을 깨고 라이브커머스 e호스트에 새로운 영역을 도전하는 제2막을 펼쳤다.
아직까지는 대중적이지는 않치만 비대면 시대에 새롭게 부상하는 신종 ‘V커머스(Video Commerce)‘ 시장에 e호스트란 새로운 직업군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그전까지는 유수 대기업의 홈쇼핑 채널에 전문 쇼호스트가 등장했다면 라이브커머스는 기획, 구성, 촬영 등 결정부터 방송까지 모든것이 간소하고 기업의 부담이 없는 방송이 핫하게 뜨고 있다.
e호스트는 기존 홈쇼핑 방송과는 분명 다른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 즉 방송에서 짜여진 진행을 했다면 라이브커머스는 게스트와 소통하며 감성과 민첩성을 고루고루 갖춰야한다.
1인 미디어가 붐이 불면서 연예인 만큼 재능과 관심을 받는 유튜브 스타들이 이목을 받으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사례들에 희망을 갖고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작해보지만 현실은 분명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어떤 자신만의 특화된 컨텐츠나 아이디어가 없는 이상은 어떤 분야에서도 주목받기는 매우 어렵다.
예전처럼 순수 소비자의 활동과 그속에 기업의 마케팅이 녹아있던 1세대 인터넷 시대는 지나갔다. 지금은 이미 대부분이 상업화된 마케팅으로 운영되고 있는 게 지금의 추세이다.
최근 본지에도 소개되었던 다이나믹액션프로모션(대표 최성용)은 업계에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V커머스(Video Commerce)‘의 라이브(실시간쇼핑)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시장의 선두 주자로 방송을 왕성하게 진행하고 있다.
광고, 비즈니스, 마케팅, 플랫폼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로 부상하면서 새로운 코로나 시대의 소비처로 중, 장년층의 쇼핑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NAVER와 DAUM에서 함께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른언론 아름답고 건강한 뉴스'<코리아뷰티타임즈>
'뷰티.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인터참코리아, 뷰티 B2B 전시회 (0) | 2020.11.22 |
---|---|
한국미용장협회 2020 임원 이사회 및 47기, 48기 신임회원 환영식 (0) | 2020.11.22 |
SMP D&G 제주세미나 (0) | 2020.11.17 |
두피 SMP D&G 여수세미나 (0) | 2020.11.17 |
대한미용의학협회 의료미용인 정회원 가입 본격화! (0) | 2020.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