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한국전통문화연구진흥원, 대한민국 가체문화예술제 ‘장미미인선발대회’ 개최

코리아뷰티타임즈 2022. 7. 18. 12:06

[코리아뷰티타임즈]

 

 

인천을 문화와 경제의 도시로!!

 

 

 

 

 

 

 

()한국전통문화연구진흥원(이사장 이승미)이 우리의 옛 전통 복식의 계승 발전과 한류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선도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준비로 오는 8 8일 대한민국 가체문화예술제장미미인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인천을 기반으로 활동중인 ()한국전통문화연구진흥원은 인천시의 시화, 장미를 널리 알리며 지역의 문화와 경제를 확산시키고자 지역의 문화예술 단체가 제1회 대한민국 가체문화예술제장미미인선발대회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제1회 장미미인선발대회는 특별한 행사로 기획되어 진행할 예정이다. 내면의 아름다움을 통찰하고 한복과 머리에 얹는 가체가 함께 조화롭게 어우러진 외면의 아름다움을 이번 대회에서는 전통를 강조하고 있다.

 

대한민국 가체문화예술제 조직위원회는 장미미인선발대회의 예선으로 8 5()까지 서류심사를 마치고 다음날 6() 2차 대면 심사를 가볍게 진행할 계획이며, 본대회는 오는 8 8()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아트홀에서 결선 대회를 진행한다. 참가는 35~65세까지 남녀 누구나 출전할 수 있다.

 

대한민국 가체문화예술제는 ()한국전통문화연구진흥원과 한국전통문화뿌리연구소가 주최로 제1회 대한민국 가체문화예술제(장미미인선발대회)가 공식 개최된다.

 

또한 이 행사를 위해 ()천혜인가발, ()하이클로, 전통어시장협동조합(소래포구), 임충휴명장 갤러리&옻칠나전칠기연구소, 박인식 태성옻칠공방, 국제예술문화교류협회 등이 본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인천장미미인 대상(1) 가체미인 대상(1), 문화흥보 대상(1)을 선출한다.

각부 금상(5), 은상(7), 동상(10)을 비롯해 특별상 문화상, 행운상, 우정상 등등 다양한 시상이 준비되어 있다. 대상을 비롯한 각부 금상 수상자에게 50만원 상당의 전통 자개함이 부상으로 전달된다.

 

또한 보다 풍성한 대회를 위해 후원사 협찬 상품으로는 참가자 전원에게 전통어시장협동조합(소래포구) 온누리 상품권 및 기타 부상들이 출전자에게 증정된다.

 

한편 한국전통문화연구진흥원은 대한민국 가체문화예술제장미미인선발대회 입상자들에게 기회를 부여하고자 지역테마 다큐제작 참여 및 기업홍보대사를 비롯해 본 단체의 전통문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접수처/

-한국전통문화연구진흥원 010-2448-0247,

-대외협력 사무국장 010 8230 7057







NAVER와 DAUM과 Google에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른언론 아름답고 건강한 뉴스'<코리아뷰티타임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