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헬스

이탈리아 패션 디자이너 '로베르토 카발리(Roberto Cavalli)' 83세 타계

코리아뷰티타임즈 2024. 4. 13. 17:39

 

[코리아뷰티타임즈]

 

플레이보이 모델과 함께 노년을 맞다:

로베르토 카발리가 어떻게 살았고 그가 패션계에 남긴 것

 

 

이탈리아 디자이너 로베르토 카발리(Roberto Cavalli)가 83세의 나이로 피렌체에서 타계했다.

 

이탈리아 디자이너 로베르토 카발리(Roberto Cavalli)가 오랜 투병 끝에 8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 옆에는 불과 1년 전 카발리의 여섯 번째 아이를 낳은 젊은 연인이 있었다.

 

디자이너는 화려함과 지나침을 사랑했다. 그는 표범 무늬 드레스, 모조 다이아몬드가 박힌 디스트레스드 청바지, 새틴 코르셋을 입은 모델들을 패션쇼에 보냈다.

 

특히 제니퍼 로페즈, 비욘세,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샤키라, 스파이스 걸스의 옷을 입혔고 브리짓 바르도와 소피아 로렌은 자신의 부티크를 즐겨 찾았다.

 

패션 디자이너 로베르토 카발리(Roberto Cavalli)가 84세의 나이로 피렌체에서 사망했다. 카발리는 오랫동안 병을 앓아왔고 최근 들어 그의 상태는 심각하게 악화되었다.

 

따르면 카발리는 인생의 마지막 시간을 연인인 스웨덴 모델 Sandra Nilsson과 함께 보냈다. 그들은 10년 동안 함께 있었고, 1년 전에는 함께 아이를 낳았다. 그는 1944년 나치에 의해 살해된 카발리의 아버지를 기리기 위해 조르지오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는 혁신가이자 직물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우리 땅의 색상을 국제 트렌드와 대담하게 혼합하는 방법을 아는 창의성과 장인정신의 상징이기도 했다.”

 

반역자이자 혁신가

카발리는 1940년 11월 15일 피렌체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Giorgio는 광산 엔지니어였으며 그의 어머니 Marcella Rossi는 자신의 가게에서 석탄을 팔았다.

 

그의 할아버지 주세페 로시(Giuseppe Rossi)는 초상화 화가였으며 그림을 가르쳤다. 아버지의 비극적인 죽음 이후, 로베르토와 그의 어머니의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은 할아버지였다. Marcella는 두 번째 결혼하여 딸 Lietta를 낳았다.

 

카발리는 학교에서 나빴다. 대학에서 그는 자신의 록 밴드를 시작하려고 시도했지만 곧 자신에게 재능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런 다음 미래의 패션 디자이너는 피렌체에 새로운 파티를 조직하기 시작했다.

 

사업은 잘됐지만 학생 신분을 유지해야 했다. 이를 위해 카발리는 예술 학교에 입학하여 직조와 판화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는 그것을 너무 좋아해서 기계를 구입하고 새로운 사업을 만들었다.

 

그는 지역 공장에서 팔리지 않은 일반 스웨터에 컬러 사진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아이디어는 성공했다. 카발리는 지속적으로 기술을 향상시켜 1970년대 초에 가죽에 인쇄하는 방법을 발명할 수 있었다.

 

그는 또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패치워크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이는 에르메스와 피에르 가르뎅의 주목을 끌었다.

 

카발리의 스타일은 동물 무늬와 디자인, 모조 다이아몬드, 스팽글, 부드러운 가죽 및 패치워크 기술을 결합했다.

 

70년대에 패션 디자이너는 자신의 브랜드 Roberto Cavalli를 설립했으며 1998년에는 Just Cavalli 의류 및 액세서리 라인을 출시했다.

1990년대에 패션 분야에서 또 다른 돌파구를 마련했다. 그는 스트레치 및 디스트레스드 청바지를 선보였으며, 그 중 후자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관련성이 있다.

 

레니 크라비츠(Lenny Kravitz) , 신디 크로포드(Cindy Crawford) 등 많은 유명스타들이 브랜드 옷을 즐겨 입었다.

 

2013년 옥스포드 대학교 강의에서 Cavalli는 데님부터 레드 카펫 드레스까지 모든 것에 사용했던 애니멀 프린트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나는 자연을 사랑해요. 동물은 최고의 드레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옷을 아주 잘 입혀 주셨습니다. 여자들은 그런 모델을 좋아하고, 그 모습이 자연스럽다고 느껴요.”

 

디자이너에게는 비평가가 있었다. 그의 옷은 저속하고 세련되지 않은 것으로 불렸다. New York Times는 그에 대해 “이 사람은 얼룩말 무늬가 중립적인 사람이다.”라고 썼다.

 

그리고 자신은 자신의 작업에서 자신의 이상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미치지 않는 패션은 패션이 아니다.”

패션 디자이너는 옷 외에도 술, 향수, 심지어 벽지와 타일까지 판매했다. 게다가 그는 카페 체인을 운영하고 있었다. 2015년부터 카발리는 은퇴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그의 회사 수익은 감소하기 시작했다. 2019년에는 미국 내 모든 매장을 폐쇄하고 북미 지역에서 빠져나왔다.

 

같은 해 그는 회사를 두바이에 본사를 둔 Vision Investment Co.에 매각했다. LLC는 Hussein Sajwani가 이끄는 회사이다. 카발리의 2023년 재산은 5억 달러로 추산됐다.

 

여섯 명의 자녀와 세 명의 아내

Roberto의 첫 번째 아내는 Silvanella Giannoni였다. 소녀의 부모는 패션 디자이너가 교육을 받지도 않았고 직업에 대한 비전도 없었기 때문에 결혼을 반대했다. 그 부부에게는 딸 크리스티아나와 아들 토마소가 있었다.

 

유명해진 후 카발리는 옷만큼이나 로큰롤 같은 생활 방식을 살았다. 그는 자신의 무지개 빛깔의 보라색 헬리콥터를 조종하고 보라색 요트를 타고 지중해를 항해했으며 앵무새, 개, 페르시아 고양이, 애완용 원숭이 등의 동물원을 집에 키웠다.

 

그는 1977년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심사위원으로 일하던 중 두 번째 아내인 Eva Dühringer를 만났고 그녀는 미스 오스트리아 여성이다. 3년 뒤 두 사람은 결혼했고, 2010년 이혼했다. 이 결혼으로 딸 Rakel과 아들 Daniele과 Robert가 태어났다.

 

2014년 카발리는 자신보다 45살 어린 플레이보이 모델 산드라 닐슨을 만났다. 2023년, 카발리의 여섯 번째 아이를 낳았고, 그는 82세에 아버지가 되었다. 산드라는 그의 병세가 걱정됐고, 그와 함께 있기 위해 병원 바닥에서 잠까지 자기도 했다.

 

2000년 그의 컬렉션 발표회에서 아내 Eva Cavalli와 함께 있는 로베르토 카발리

 

 

NAVER와 DAUM과 Google에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른언론 아름답고 건강한 뉴스'<코리아뷰티타임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