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뷰티타임즈]
치솟는 에너지 비용으로 인해 소비자 물가가 상승했다고 전해졌다.
기업들이 계속해서 비용 상승을 가계에 전가하면서 일본의 핵심 소비자 인플레이션 벤치마크가 지난 달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지난주 일본 정부 보고서가 밝혔다.
변동성이 큰 신선식품을 제외하고 에너지 비용을 포함하는 전국 소비자물가지수(CPI)는 11월에 전년동기대비 3.7% 상승해 시장 전망치에 부합했고 전월 3.6% 상승에서 상승했다. 이는 1981년 12월 이후 최대 상승폭이다.
데이터에 따르면 공과금 외에도 프라이드 치킨, 스마트폰, 에어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의 가격이 상승했다.
리서치 회사인 Teikoku Data Bank에 따르면 기업들은 2023년 첫 4개월 동안 7,000개 이상의 식품 가격을 인상할 계획으로 이는 올해 같은 기간의 두 배 이상 상승 가격이다.
리서치는 기업들이 인건비와 유통 비용 상승에 직면함에 따라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격렬할 수 있는 가격 인상이 쇄도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난주 일본중앙은행(BOJ)은 정책 변화로 시장을 놀라게 했으며, 이는 임금과 물가 상승을 촉진하기 위한 수년간의 매우 느슨한 정책에서 벗어나기 시작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BOJ는 채권 수익률에 부과한 엄격한 한도를 완화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향후 금리 인상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구로다 하루히코 은행 총재는 내년 인플레이션이 2% 미만으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BOJ가 부양책을 철회할 의사가 없다고 밝혔다.
일본 경제는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와 소비자와 기업에 부담이 되는 높은 수입 비용으로 인해 2022년 3분기에 예기치 않게 연간 0.8% 감소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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