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뷰티타임즈]
<MADE IN KOREA>
차체 부식 방지, 실내 소음, 주행 편의성
국내는 아니지만, 시장에 출시되는 신차에 중국산이라는 사실에 점차 익숙해지고 있다. 가장 흔한 취약점을 지적합니다.
판매에서 기록을 갱신했지만, 중국산 자동차에 대한 소유자들의 가장 빈번한 불만 중 세 가지 주요 불만을 꼽을 수 있다.
차체 부식 방지 보호 부족, 실내 소음 수준 높음, 서스펜션이 딱딱해서 주행 편의성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물론, 다른 제조업체의 모델에는 특정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차는 부식 방지 성능이 뛰어나지만 방음 성능이 부족하고, 어떤 차는 서스펜션이 편안하지만 페인트 보호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자동차는 상당히 개선되었지만, 아직까지 기술적 결함이 잔존합니다.
부식 방지 코팅 취약
현대 중국 자동차는 10년 전 모델에 비해 페인트 품질이 더 좋습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내식성을 높이기 위해 개별 차체 구성 요소에 아연 도금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테스트 결과, 여러 중국 차량의 차체 보호 기능은 여전히 일본 및 유럽 차량보다 열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러시아의 기후가 강한 도로에서는 시약과 습기의 영향으로 새 차에도 빨리 녹이 슬 수 있습니다.
차량의 방음 문제
중국 자동차의 특징적인 단점 중 하나는 차량 내부의 방음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진동 차단 및 방음재가 최소한의 양으로 사용되는 저가 및 중간 가격대 모델의 경우에 특히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엔진실은 상당히 잘 단열되지만, 휠 아치와 차량 바닥에서 나는 소음이 실내로 침투하여 주행 시 음향적 편안함이 감소합니다.
딱딱한 서스펜션
이전에는 중국차에 대한 주요 불만 중 하나가 서스펜션이 너무 부드러워서 핸들링이 좋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제조업체는 서스펜션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러나 요즘 많은 자동차, 특히 크로스오버 자동차는 과도한 강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드러운 주행이 감소하고 울퉁불퉁한 도로에서 운전하는 것이 불편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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